저작물에 표현되어 있으면 족하고 저작물 전체가 완전한 독창성이나 예술성을 갖추고 있는가를 기대하는 것은 아니다.
저작권의 종류는 크게 저작재산권과 저작인격권으로 구분된다. 저작재산권은 저작자의 재산적 이익을 보호하고자 하는 권리로서, 우리법상 복제권, 공연권, 방송권, 전시권, 배포
문제를 담당하는 국제연합의 전문기구인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의 조약 제 2조에서는 지적재산권의 내용을 ‘문예 미술 및 학술 저작물, 실연가의 실연, 레코드 및 방송, 인간 활동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있어서의 발명, 과학전 발견, 의장(물품의 형상, 모양, 색채 또는 이들의 결합한 것으로 시각을
문제이
다. 이러한 신상공개는 범죄자의 프라이버시의 침해가 문제된다. 즉 신상
이 공개되면 전과자라는 낙인 이외에도 사회적인 제재에 의해 인격권을
극도로 침해당할 수 있다. 범죄자라 하더라도 인권을 법률적으로 제한할
수는 있지만, 그 본질적인 내용은 침해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제기
방송의 기자나 편집자는 날마다 취재 보도에 있어 그런 문제나 그 밖에도 더 힘들고 어려운 문제에 수없이 직면하고 있고 그들은 그때마다 빠르게 판단해서 자기 나름대로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그 취재나 보도가 명백히 법을 어기고 개인이나 사회 또는 국가의 이익이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라면 법
문제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데미안은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다른 방향으로 사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나 또한, 일차원적으로 생각하기 보단 다른 여러 방식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헤르만 헤세가 쓴 ‘데미
격적으로 성장하는 2001년부터 2002년 사이 게임신작 타이틀들의 실패는 PC게임 개발업체들이 본연의 모습을 버리고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게 되는 결정적 계기가 됐다. 이러한 변화에는 공통의 문제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바로 국내 네트워크 산업을 활성화시킨 개인 PC와 초고속 인터넷의 저변확대에
없는 시대적 흐름인 것이다. 미국의 토니 슈월츠(Tony Schwartz)는 "TV는 제2의 신(The Second God)"이라 하여 신과 다름없는 존재로 TV를 평했다. 無所不在하고 전지전능한 유일신인 하나님에 해당하는 '제2의 신'으로 승격시킨 것이다. 이제 TV를 떠나서는 인간은 존재할 없게 되었고 인간이 아무리 TV로부터 도망
내용 등이 바뀌지 않도록 하는 `동일성 유지권`과 함께 출판된 소설책에 자신의 성명을 표시할 수 있는 `성명 표시권`, 그리고 그 소설을 출판할 것인지 여부를 자신이 결정할 수 있는 `공표권`을 가진다. 이는 저작자의 인격을 보호하고자 하는 측면에서 주어진 권리이므로 이를 저작인격권이라 하여 저
인격권은 계속 형성중인 권리이기 때문에 그 실체를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인격권의 침해는 언론, 광고, 소설,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다. 특히 언론에 의한 인격권침해문제는 인격권법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는데, 언론보도에 의하여 인격권이 침해되는 경
저작물로 분류되어 삭제가 되고 계정이 정지를 당하고 페이지를 찾을 수 없게 되어 당황해하는 사람들의 글을 쉽게 찾아볼 수 가 있다. 첫 부분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언급했기 때문에 잠깐 덧붙이자면 항간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저작권을 포기했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패러디물의 창작이 가능